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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은 2016년 중국기업 바이트 댄스에서 처음 출시하게 됩니다. 기존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많은 플랫폼 사이에서 "숏 영상 플랫폼"으로 승부를 걸었고, 미국 십 대들의 최고의 인기 앱이었던 뮤지컬리에서 10억 달러라는 엄청난 금액으로 인수하면서 지금의 틱톡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에는 오라클, 월마트와도 계약을 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15초 영상으로 10~20대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몰았고, 월평균 이용자만 8억 명에 달하며 지금까지 다운 횟수만 20억 회에 달한다고 합니다. 150개 국가, 75개의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아직까지는 유튜브처럼 광고비가 책정되어 수입적인 면이 생기진 않았지만 먼 미래를 보고 벌써부터 많은 팔로우를 진행 자리매김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습니다.
다만, 수입이 조금은 생기기는 합니다. 가입시 추천 시 등이 있고 영상 시청 시간으로 틱톡 내에서의 코인으로 수입이 생기지만 1000 코인이 100원으로 아직은 미비합니다.
목차 1. 틱톡계정 여러개 만들기. 2. 틱톡계정 영구삭제하기. |
1. 틱톡계정 3개 만들기.
우선 휴대폰으로는 1개의 계정만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이메일이 각 포털에 3개 정도 있다면, 다시 접속한 뒤 추가로 이메일을 이용하여 여러 개의 계정을 더 만들어 봅니다.
틱톡 화면의 하단 우측 끝 "프로필"을 클릭
↓
화면 상단의 본인 아이디 클릭 (예 : "본인 아이디∨" 클릭)
↓
"계정추가" 클릭
↓
틱톡 가입하기 화면이 나오며, "전화 또는 이메일 사용"을 클릭
↓
"누가 이 계정을 관리할까요?"라는 문구가 나옴. 이때 본인의 기존 계정을 클릭
↓
사용 약관에 체크
↓
이때 본인의 휴대폰 번호가 화면에 나오는데 무시하고 화면 다른 곳을 터치해서 전화번호 입력하는 화면으로 옴
↓
가입하기 화면에서 전화번호가 아니고, 우측 "이메일"을 클릭함
↓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다른 이메일을 적습니다.
↓
약관에 체크
↓
비밀번호 생성
↓
틱톡 아이디 생성
↓
새로 이력 했던 이메일로 인증을 합니다. (인증번호 6자리)
순서대로 진행이 잘 되었다면 새롭게 틱톡으로 들어와 화면 하단 우측에 "프로필"을 클릭하고 상단 본인의 아이디를 클릭했을 때 새롭게 만들어진 아이디가 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본인의 이메일을 더 가지고 있다면 틱톡 계정을 더 만들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틱톡 계정은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더 만들고 싶다면 여기서 약간의 마법이 들어갑니다.
☞ 이메일로 동시 접속 가능한 틱톡 계정은 3개이나 그중 1개를 로그아웃하고 새로운 이메일로 새로운 틱톡 계정을 만듭니다. (최대 3개의 계정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차후에 각 테마별로 운용할 계획이 있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2. 틱톡 계정 영구 삭제하기.
중국에서 만든 앱이라 가입은 했지만 불안한 마음에 탈퇴를 결정했다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릴 테니 잘 따라오기 바랍니다.
틱톡 화면 하단 "프로필" 클릭
↓
화면 상단 우측 끝 "≡" 클릭
↓
"계정관리"클릭
↓
화면 제일 하단에 "계정 삭제" 클릭
↓
이제부터는 틱톡 측에서 조금이라도 더 붙잡고 싶은 마음을 드러냅니다.
왜 탈퇴를 하려는지를 질문합니다. (해당 항목에 체크)
↓
틱톡 데이터 다운로드 항목에서는 본인의 개인정보(프로필, 활동 등)를 직접 다운로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요청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요청 뒤에 계속해서 계정을 삭제하려고 합니다에 체크합니다
↓
또 묻습니다.
"아이디 : 이 계정을 삭제할까요?"
↓
"계속" 클릭합니다
↓
6자리 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곧바로 네덜란드에서 인증코드가 오니 그대로 입력합니다.
계정 삭제는 간단하게 끝나지 않습니다. 한번 들어오면 나갈 땐 신중하라는 뜻 같습니다.
약 30일간의 보류기간이 지나야 되며, 30일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계정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얼마 전 한 보도 자료에 의하면, 틱톡이 개인정보(얼굴, 목소리 등)를 모두 수집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정보보호위원회가 틱톡의 수집 형태를 예의 주시한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예전에 트럼프가 틱톡을 사용금지하겠다는 얘기도 있었고, 올해 우리나라 청와대에서는 신년인사를 틱톡으로 생중계를 하는 이변도 있었는데,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현상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틱톡에서는 새로운 영상들이 넘쳐나고, 크리에이터들의 속도 전쟁에 점점 더 화려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개인정보를 수집해서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려고 하는지는 의문이 남고 저 또한 틱톡을 매일 밥먹듯이 보고 즐기는 상황이라 별생각 없이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걱정이 앞서는 가운데 틱톡 코리아 관계자의 말을 마지막으로 마칩니다
틱톡 코리아 관계자 : "개인정보 약관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답변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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